대구시교육청은 지역 교육의 주요 정책과 각종 소식을 생동감 있게 전하며 미래를 함께 그려나갈 '대구교육기자단'을 모집한다. (그래픽 = 대구시교육청 제공)
지역 교육의 주요 정책과 각종 소식을 생동감 있게 전하며 미래를 함께 그려나갈 ‘2025년 대구교육기자단’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육기자단은 초3부터 중3 학생들로 구성된 ‘대구교육학생기자단’과 학부모·시민으로 구성된 ‘대구교육사랑기자단’으로 나눠 활동한다. 월 1회 이상 직접 취재한 기사를 통해 교육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모집인원은 학생기자단(5기) 200명, 사랑기자단(14기) 30명 등 총 230명이며 활동기간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다.
기자단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학생, 학부모·시민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된 지원서를 작성해 기한 내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에 필수 기재 사항 누락, 내용 불성실·불충분,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경우 등을 제외하고 모집인원 내 지원서 제출 순서에 따라 올해 기자단을 구성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3월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이다. 누리집을 통해 3월27일 최종명단을 공개한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학생기자단으로 최근 2년 이상 성실하게 활동한 5명 이내의 학생을 선정해 교육감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기자단이 작성한 기사는 대구시교육청 누리집 ‘교육소식’을 통해 공유되며 연 1회 40쪽 내외의 실물 신문을 발간해 각급 학교와 기관으로 배포한다.
나우경제기자[email protected]
다른기사 보기add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