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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최종 편집일 : 2022년 9월 20일 (화) 09 : 56
중년 이후 관절염 일으키는 최악의 식습관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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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가 들면 점차 관절염에 걸릴 위험요인이 증가한다.특히 만병의 근원인 비만은 관절염의 주요원인 중 하나다. 중년 이후에는 식단을 조절하면 관절염 발병위험을 상당량 줄일 수 있다.건강미디어 잇디스낫댓은 영양사들이 조언하는 중년 이후 관절염을 막기 위해 주의해야 하는 최악의 식습관은

지나친 소금 섭취로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통풍을 포함한 다양한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연구결과에 따르면 염분이 많은 식단은 관절염을 악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양념을 할 경우 소금양을 조절해야 한다.

가공식품 선호는 영양사 린지 델크는 "가공식품을 피하고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충분히 먹으면 노화로 인한 관절염의 위험을피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비록 자연식품을 충분히 섭취해도 당 성분이 많은가공식품을 즐긴다면 이러한 노력은별효과가 없을 것이다.

설탕 과잉 섭취도 지나친 설탕 섭취는 관절염을 일으키는 지름길이다. 40대 이후 관절염의 위험을 피하려면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 설탕의 과잉섭취(단 음식)를 줄여야 한다.미국의 밸런스원 보충제에 근무하는 영양사 트리스타 베스트는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 음식 섭취를 줄여 본인도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을 줄이고 있다."고 말했다

글루텐 식단은 글루텐은 보리나 밀 같은 곡류에 들어있는 단백질 성분으로 쫄깃한 식감을 내는 역할을 한다.하지만 글루텐을 많이 먹으면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정제 탄수화물과 글루텐은 모두관절염을 일으킬 수 있으며 갑작스런 통증을 더 심각하게 만들 수도 있다.

패스트푸드 선호는 비만은 노후에 관절염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다.따라서 가능한 한 패스트푸드 등을 멀리하고, 식습관을 조절하면 관절염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높은 칼로리와 지방성분을 가진 패스트푸드는 체중증가와 비만을 지름길이다.여러분이 패스트푸드를 좋아하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식물성 패스트푸드와 같은 가급적 건강에 더 나은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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